2024년 3월 29일 금요일
HomeOTHER NEWS코벤트리대학교 F1 장학금 운용기관으로 선정

코벤트리대학교 F1 장학금 운용기관으로 선정

코벤트리대학교가 포뮬러1 재단 장학금을 운용하는 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첫 수혜자로 자동차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 무야즈 샤(20)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포뮬러1 장학금은 현재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10명의 학생에게만 혜택을 제공한다. 여러 검증을 통해 코벤트리대학교도 장학금 운용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무아즈 샤는 포뮬러1 장학제도를 통해 첨단기술을 연구하고, 향후 레이싱팀과 협업해 자신의 연구성과를 적용하는 단계에 도전할 계획이다.

무아즈 샤는 “코벤트리대학교에서 포뮬러1 재단 장학금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코벤트리대학교는 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었다. 다른 학생들도 이런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코벤트리대학교 엔지니어링학과 마케팅 책임자 패트리시아 애쉬먼은 “포뮬러1 재단에서 우리 학교를 지원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무아즈의 미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코벤트리대학교는 한국 학생들도 이와 같은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알리고, 앞으로 한국인 유학생들의 유학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코벤트리대학교는 1843년에 개교한 영국 공립대학교이며, 연구 중심의 학교로 알려져 있다. 2022년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국제 학생 비율이 전 세계 30위권 안에 든 명문대학교이다.

raceweek@naver.com ㅣ 사진 코벤트리대학교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