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제네럴모터스(GM)의 최상위 브랜드 캐딜락을 수입, 판매하는 지엠 코리아가 캐딜락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캐딜락 코리아는 브랜드명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것은 캐딜락 해외 진출국 52개 중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캐딜락은 지난해 82%라는 수입차 브랜드 최고의 성장률로 전 세계 판매율 톱5를 기록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한국 시장에서 캐딜락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 및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캐딜락 코리아 김영식 사장은 “지엠 그룹 전 계열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캐딜락의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사명 변경을 추진했다”고 말하고 “이번 사명 변경은 캐딜락의 추가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써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 강화는 물론 독자노선 방침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캐딜락 코리아는 사명 변경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전방위적 캐딜락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높은 호응을 얻은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다음 달 다시 오픈한다.
RACEWEEK NEWS, 사진/캐딜락 코리아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