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리즈 전반 3전(슈퍼6000 3라운드, GT 4라운드)을 치른 뒤 휴식기를 보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9월 5~6일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로 하반기 일정을 시작한다. 이에 앞서 대회 프로모터 (주)슈퍼레이스는 9월 2일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를 준비해 모터스포츠 팬들을 찾아간다.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를 앞두고 개최되는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는 프로 드라이버들이 참가하는 클래스와 심 레이싱 드라이버들이 경쟁하는 클래스로 구분된다. 프로 클래스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 중인 선수들을 비롯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 드라이버들이 가세해 색다른 경쟁을 선보인다.
PC 기반 온라인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아세토 코르사를 활용하기 때문에 공간 제약 없이 국제 대회처럼 치를 수 있다. 국내 프로 드라이버들은 지난 4월 열린 슈퍼레이스 심 레이싱에 이어 이번에도 유쾌하고 흥미로운 레이스를 펼칠 전망이다.
심 레이싱 드라이버들은 사전 선발전을 통과해야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본선 참가자 24명을 선발하는 온라인 선발전 기간은 8월 22~27일. 레이싱 기어를 사용해 아세토 코르사를 구동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전은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한 순으로 본선 참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방법 및 환경설정 등 온라인 선발전 내용은 8월 20일부터 슈퍼레이스 홈페이지(www.super-race.com)에 소개된다.
강원 국제 심 레이싱 본선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경주차를 활용해 인제 스피디움에서 펼쳐진다. 이날 레이스는 오후 7시부터 슈퍼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 l (주)슈퍼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