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GM)가 11월 17일 미국 뉴욕에서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했다. GM은 빠르게 성장 중인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2025년까지 북미 지역에서 연간 전기차 생산량을 100만대 이상으로 확대, 견고한 수익성을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통한 수익을 확대하고, 막대한 온실가스 혜택, 새로운 청정에너지 세금공제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는 “GM의 전기차 판매 성장 역량은 다년간의 연구개발, 디자인, 엔지니어링, 생산, 공급망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우리의 전-전동화 전환을 위한 투자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메리 바라 회장은 “GM의 다양한 브랜드와 차급, 가격대의 전기차 전략은 매출, 시장 점유율 증가로 이어질 것이다. 얼티엄 플랫폼과 수직적 통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배터리 성능과 가격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5년 미국의 자동차 판매량 중 전기차 비중은 2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GM은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향후 3년간 다양한 계획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전기차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픽업트럭과 SUV, 럭셔리 세그먼트에 쉐보레 실버라도 EV, 블레이저 EV, 이쿼녹스 EV, 캐딜락 리릭, GMC 시에라 EV 등의 다양한 모델을 공급할 계획이다.
GM은 2022년 조정된 자동차 부문 잉여현금 흐름이 이전 전망인 70억~90억달러(1달러=1,350원 기준 약 9조4,500억원~12조1,500억원)에서 100~110억달러(1달러=1,350원 기준 약 13조5,000억원~14조8,500억원)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세전 조정 순이익 전망치도 이전 전망인 130~150억달러(1달러=1,350원 기준 약 17조5,500억원~20조2,500억원)에서 135억~145억달러(1달러=1,350원 기준 약 18조2,250억원~19조5,750억원) 규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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