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레이싱이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에서 팀 창단 이후 첫 승을 거두었다. 원레이싱에 우승 트로피를 안긴 드라이버는 최광빈. 예선 2위 최광빈은 오프닝랩에서 4위로 밀렸지만, 5랩째 다시 레이스 리더로 올라선 뒤 우승 체커기를 통과했다.
‘인제 나이트 레이스’로 열린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가 8월 24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올해 썸머 시즌 마지막을 장식했다.
최광빈은 올 시즌 불운에 흔들렸다. 군 전역 후 오랜만에 슈퍼6000 클래스에 복귀한 그는 예선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도 결승에서 여러 사고에 휘말렸다. 특히 지난 4라운드에서는 폴포지션을 잡고도 포디엄을 놓쳤다.
이번 6라운드를 앞두고 경주차 엔진을 교체한 최광빈은 예선부터 기록지 상단에 자신의 이름을 새겼다. 첫 번째 예선에서 유일하게 1분 36초대(1분 36.346초) 기록을 뽑아냈다.
그리고 이 같은 페이스는 두 번째 예선에도 이어졌다. 1랩 주행으로 1분 36.438초 랩타임을 작성한 것. 하지만, 예선 종료까지 3분 남짓 남은 상황에서 이정우에게 0.1초 차이로 폴포지션을 뺏겼다.
결승 출발과 동시에 최광빈의 순위가 떨어졌다. 정의철(서한GP)과 김동은(오네 레이싱)에게 연달아 자리를 내주면서 4위까지 떨어져 지난 라운드의 악몽이 되풀이되는 듯했다.
이날의 승부처는 5랩이었다. 선두로 달리고 있던 이정우의 경주차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이로 인해 2~4위(정의철, 최광빈, 김동은)와 선두와의 간격이 급격하게 좁혀졌다.
이 과정에서 정의철과 김동은의 경주차 접촉이 발생했고, 이를 잘 피한 최광빈이 선두로 나섰다. 이정우와 정의철은 사고 여파로 리타이어하면서 경쟁자 두 명이 이탈했다.
이후 최광빈은 더욱 빠르게 페이스를 끌어올렸다. 김동은이 선두와의 거리를 좁히는 듯했으나 순위 변동 없이 최광빈이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았다.
GT 클래스에서는 정경훈(비트알앤디)이 7연패 8부 능선을 넘었다. 2그리드에서 출발한 정경훈은 스타트부터 폴시터 문세은(BMP 퍼포먼스)을 압박하면서 선두 자리를 꿰찼다. 정회원(이고 레이싱), 이동호(이레인 모터스포트), 문세은이 2위 자리를 두고 다투는 사이에 정경훈은 더 멀리 달아났고, 문제없이 시즌 3승을 신고하며 드라이버 챔피언십 선두(110점를 더욱 굳건히 했다.
한편, 총 1만3천623명의 관람객이 슈퍼레이스가 열린 인제스피디움에 방문했다.
RACEWEEK l 사진 슈퍼레이스 오피셜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