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종합정보 앱 오일나우가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운영하는 진료소 리스트를 제공한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비드19) 검사 시간을 줄이고, 의료진과 방문자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선별진료소별로 사전에 예약하고 보호자 동승 없이 방문해야 한다.
코로나바이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선별진료소를 확인할 수 있지만, 드라이브스루 진료 운영여부를 알려면 직접 전화로 확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서울시에서는 스마트서울맵 홈페이지에서 검체채취가능 진료소, 병원 션별진료소, 보건소 선별진료소, 차량이용가능 선별진료소를 따로 안내하고 있지만, 서울시 정보만 제공한다.
오일나우 R&D 팀은 “오일나우 자체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드라이브스루 진료소 정보를 제공하여 코로나바이러스의 조속한 진단과 확산 방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오일나우 측은 추가되는 진료소 현황을 매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오일나우는 운전자 정보추천 앱 서비스이며, 한국석유공사와 컨텐츠 제휴를 통해 전국 주유소의 실시간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1월에 정식 출시 이후 1년 만에 20만 고객을 확보하였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 4.9점을 획득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