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1일 화요일
HomeOTHER NEWS오일나우 지역화폐 검색 12개 지자체로 확대

오일나우 지역화폐 검색 12개 지자체로 확대

주유소 종합정보 애플리케이션 오일나우가 지역화폐 주유소 검색 범위를 기존 6개 지역에서 12개 지역으로 확대했다. 제주시(탐나는전), 세종시(여민전), 전남사랑상품권, 강원사랑상품권, 포항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을 검색할 수 있는 총 1,119개 주유소 가맹점 정보를 제공한다.

지역화폐는 충전금의 최대 10%까지 할인이나 캐시백,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 지원 차원에서 시작되었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된 1차 재난지원금도 일반 카드가 아닌 지역화폐를 선택할 경우 추가 인센티브가 제공되었다.

지역화페는 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용이성과 최대 10% 캐시백 혜택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시가 발행하는 온통대전은 올해 1조3천억원을 발행할 계획이었으나, 8월 현재까지 발행액 1조원을 돌파했다.

또한 입영지원금, 출산장려금 등 현금성 지원수단으로도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다. 주유소 입장에서도 지역화폐로 주유비 결제 시 수수료가 기존 카드수수료 1.5%보다 저렴해 부담이 적다.

오일나우 측은 “지역화폐 주유소 기능을 이용한 이용자 수가 올해 2월 2800여명에서 4개월 만에 5500명으로 196% 증가했다. 코로나19로 대중교통보다 자가용 이용이 많아지며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지역화폐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service@trackside.co.kr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