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7일 화요일
HomeOTHER NEWS오일나우, 전국 기름값 인하 동향 발표

오일나우, 전국 기름값 인하 동향 발표


주유소 종합정보 모바일 앱 오일나우(대표 노현우)가 유류세 인하 이후 1주일 간 전국 11,413개 주유소 정보를 분석한 결과 94.7%의 주유소가 가격 인하를 단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휘발유 기준(리터 당 가격), 평균 하락폭이 가장 크게 나타난 곳은 제주 130원, 충북 124원, 부산 122.1원, 서울 121.8원 순으로 조사되었다.
평균적으로 휘발유는 116.5원, 경유는 77.1원이 인하 적용된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다수를 차지하는 자영 주유소 또한 직영 주유소에 이어 신속하게 유류세 할인 가격 반영에 동참한 것으로 관측된다.
당초 유류세 15% 인하로 소비자 가격이 최대 휘발유 123원, 경유 87원까지 인하될 수 있음을 감안하면 향후 국내유가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분석된다.
오일나우 R&D 팀은 “주유소의 가격 정보는 실시간으로 변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일일이 확인하기는 어려워 정보 비대칭성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동 거리와 가격 편차를 종합적으로 감안해 주유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 소비”라고 설명했다.
R&D 팀은 “이번 유류세 인하 조치 이후 많은 운전자들이 궁금해 하는 가격 인하 동향을 빠르게 안내하기 위해 개별 주유소 가격변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덧붙였다.
주유소 종합정보 앱 오일나우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버전은 내년 1월 중 출시 계획이다.
RACEWEEK NEWS, 사진/오일나우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