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0일 화요일
HomeOTHER NEWS아우디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 출시

아우디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 출시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이 국내에 수입된다. RS 모델은 레이싱 스포트(Racing Sport)의 약자로, 기술적 한계에 대한 아우디의 도전을 상징한다.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RS 5 스포트백은 유려한 디자인에 실용성과 정교함, 강력한 퍼포먼스와 역동성을 갖추었다.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은 2.9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61.8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3.9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8.6km/L(도심 7.4km/L, 고속도로 10.7km/L).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와 RS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해 민첩하고 스포티한 주행 성능과 동시에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외관은 블랙 패키지(아우디 포링, RS 5 뱃지, 리어 디퓨저), 카본 패키지(사이드몰딩, 사이드미러 하우징,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로 꾸밀 수 있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향상된 시야를 제공한다.

이밖에 열선과 4방향 요추지지대 등이 적용된 허니콤 스티칭 나파 가죽 RS 스포츠 시트, 앞좌석 전동 시트,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이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에는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들어가 있다.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는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등도 갖추었다.

12.3인치 버추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본.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무선 충전, 3존 에어컨, 뱅앤올룹슨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의 값은 121,020,000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service@trackside.co.kr ㅣ 사진 아우디 코리아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