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8일 토요일
HomeOTHER NEWS스텔란티스 2021년 상반기 매출액 753억 유로 기록

스텔란티스 2021년 상반기 매출액 753억 유로 기록


스텔란티스가 8월 3일(유럽 현지 시각) 라이브 웹캐스트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올해 초 진행된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푸조시트로엥(PSA) 그룹 합병으로 탄생한 세계 4위 자동차 제조사로 자리잡은 스텔란티스의 첫 실적 발표다.

올해 상반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스텔란티스는 프로포마(예상 재무재표) 기준 매출액 753억 유로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하며 11.4%의 마진율을 기록했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중국, 인도 태평양 지역에서는 프로포마 기준 매출액 18.8억 유로를 기록(마진율 10.9%)하며 북미 지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스텔란티스는 2021년 상반기 중국, 인도 태평양 지역이 강세를 보인 이유로 안정적인 재고 운영과 가격 경쟁력,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적합한 모델을 투입한 점을 꼽았다.

향후에도 고무적인 실적을 이어가기 위해 스텔란티스는 지난달 발표한 전동화 전략을 핵심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향후 2년간 총 11종의 순수 전기차(BEV) 모델 및 10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발표하고, 이탈리아 테르몰리에 3번째 기가팩토리 설립할 계획이다. 또한 2022년부터 영국 북서부 엘즈미어 포트에 있는 공장을 전기차 전용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한편, 스텔란티스는 전동화 전략의 긍정적인 지표로 지프 랭글러 4xe가 북미 지역 2021년 2분기 베스트셀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등극했다고 강조했다. 랭글러 4xe는 국내에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그룹 CEO는 “상반기 호실적 이외에도 그룹 성공 전략의 핵심 요소인 전동화 가속화 및 소프트웨어 부문에 상당한 진전을 보였다”며 “올해 상반기 고무적인 실적을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스텔란티스 직원들의 탁월한 운영력과 실행력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service@trackside.co.kr ㅣ 사진 스텔란티스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