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Porn
xbporn
https://www.bangspankxxx.com
voguerre
southampton escorts
2024년 9월 26일 목요일
HomeMOTORSPORTS NEWS슈퍼레이스 GT2와 KSF 제네시스 쿠페 통합 운영

슈퍼레이스 GT2와 KSF 제네시스 쿠페 통합 운영

2016 KARA 모터스포츠인의 밤 행사에서 발표된 슈퍼레이스와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통합 운영안이 레이싱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챔피언십 시리즈를 대표하는 양대 리그 통합은 국내 모터스포츠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KSF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이 내년에는 슈퍼레이스 GT2 클래스와 통합 운영된다
양대 리그 통합의 핵심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주관하는 (주)슈퍼레이스가 국내 프로 자동차경주 운영 전면에 나서게 되었다는 것. 2011년부터 KSF 메인 이벤트로 치러진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은 2017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2, 그리고 KSF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시리즈는 슈퍼레이스 GT3에 통합된다.
이와 더불어 신설 ‘현대 아반떼 컵’은 (주)슈퍼레이스가 운영을 맡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현대 아반떼 컵은 참가 선수들의 실력에 따라 마스터즈와 챌린지 클래스로 분리 운영된다. 이 중 마스터스 클래스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함께 6라운드로 개최되고, 챌린지 클래스는 2017 KSF 트랙데이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017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시리즈에서는 슈퍼6000(2016 SK ZIC 6000), GT1, GT2, GT3,현대 아반떼 컵(마스터즈 클래스) 등이 중점적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KSF에는 현대 아반떼 컵 챌린지 레이스와 기아 K3 쿱 챌린지 레이스가 남게 된다.
양대 리그 통합 운영과 관련해 KSF 측은 “아마추어 종목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확대를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현대 아반떼 컵을 운영하게 되었다”는 현대자동차의 입장을 전했다.
KARA는 “챔피언십 타이틀로 치러지던 양대 리그가 힘을 합함에 따라 대회 위상과 참가자 규모 측면에서 모터스포츠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대형 컨텐츠가 탄생하게 되었다”는 내용을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을 아우른 2017 슈퍼레이스 GT2 클래스에서는 이전보다 한층 치열한 순위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풀 시즌에 출전하며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서한-퍼플모터스포트의 라이벌로 원레이싱, ENI 레이싱, 이레인 레이싱 등의 강팀이 적극 가담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GT3 클래스의 활성화도 기대된다. 올 시즌에는 매 경주마다 3~4명이 출전해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에 참가하던 아마추어 강자들이 합류하게 되면 보다 다이내믹한 레이스로 성장할 수 있을 전망이다.
2017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4월 16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기현(gokh3@naver.com), 사진/KSF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