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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24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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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GT 챔피언십 9월 3~4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


(주)슈퍼레이스가 9월 3~4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GT1~4, 쉘 힐릭스 울트라 1600, 엑스타 V 720 등을 대상으로 한 여하는 GT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슈퍼레이스 GT 챔피언십의 출발은 2015년 5월 31일. 그러나 국내 프로 자동차경주의 핵심 종목으로 명맥을 이어온 GT 클래스는 오래 전부터 레이싱팬들에게 인기를 끌어왔다. 한국모터챔피언십, BAT GT 챔피업십에 이어 등장한 2006 CJ 코리아 GT 챔피언십 메인 이벤트가 GT1 클래스였고, 이후 슈퍼레이스 중심축에 자리해 성장을 거듭해온 것이다.
GT 클래스는 그동안 다양한 경주차들의 경쟁 무대로 각광을 받았다. 국산차는 물론 수입 경주차들이 GT 레이스 대열에 뛰어들어 인기몰이에 나선 것. 2006 GT1 클래스에서는 킥스 레이싱의 렉서스 IS200이 정상에 올랐다. 2007 GT 시리즈 톱3는 IS200과 BMW320i. 이 흐름은 2008년에도 이어져 렉서스 IS200 GT 카가 수입 경주차 전성시대를 이끌었다.
2012년부터는 현대 제네시스 쿠페와 쉐보레 크루즈가 GT 라이벌로 맹활약을 펼쳤다. 4기통 이상 8기통 이하, 배기량 1,400cc 이상 5,000cc 이하로 엔진 규정이 바뀐 지난해에는 쉐보레 크루즈, 현대 제네시스 쿠페 외에 몇몇 수입 경주차가 슈퍼레이스 GT 클래스에서 다이내믹한 경쟁구도를 만들어냈다. 올 시즌에는 제네시스 쿠페와 크루즈 경주차가 GT 챔피언십 전면에 나서 레이싱팬들을 맞이하고 있다.
GT1, GT2, GT3, GT4 등 4개 클래스로 세분된 올해 GT 클래스 중 GT1 클래스에서는 어느 해보다 뜨거운 순위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국내 정상 레이싱팀 드라이버들이 2016 GT1 시리즈에 이름을 올리고 막강 전력을 과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GT1 챔피언십 타이틀 라이벌은 쉐보레 레이싱,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서한-퍼플모터스포트 등 세 팀. 그동안 한 번도 같은 무대에서 맞대결을 벌인 적이 없는 이들 팀은 2016 슈퍼레이스 GT1 클래스에서 매 라운드마다 팽팽한 순위 대결을 벌이고 있다.
세 팀을 대표하는 드라이버 라인업도 눈여겨볼 만하다. 우선 기존의 강팀 쉐보레 레이싱은 챔피언 듀오 이재우와 안재모를 내세워 타이틀 수성작전에 돌입했다. 다수의 타이틀을 보유한 이재우, 그리고 지난해 챔피언 안재모는 2016 GT 정상을 목표로 전력을 다하고 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독일 F3 출신 최명길과 영건 대표 주자 서주원을 GT 클래스에 투입해 국내 정상 팀의 관록을 입증하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레이싱 무대에서 다부진 실력을 보여준 최명길과 신세대 드라이버 선두 서주원은 라이벌 진영을 위협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서한-퍼플모터스포트의 전력 역시 국내 최고 수준이다.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온 서한-퍼플모터스포트는 장현진-김중군-정회원 트리오로 GT1 챔피언십 정상에 도전한다. 이미 충분한 경쟁력을 입증한 서한-퍼플모터스포트는 2016 슈퍼레이스 GT1 챔피언 후보로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밖에 이레인, 다이노케이, 모노/스파크 팀 팀 드라이버들은 타이틀 경쟁에서 한 걸음 물러나 있지만, GT1 클래스에서 쌓은 레이싱 커리어로 도약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3,800cc 자연흡기 엔진 경주차를 대상으로 한 GT2 클래스에서는 서한-퍼플모터스포트, 이레인 레이싱, 현대 레이싱, G-에너지 팩토리, 원레이싱, 드림레이서 팀 드라이버들이 참여해 타이틀 대결을 벌인다. 이밖에 닉스, 클럽쉐비 레이싱은 GT3(1,600 미만 과급 엔진) 클래스 라이벌로 급부상했고, 투케이바디 정승철, G-에너지 팩토리 김효겸, 팀코리아익스프레스 이화선은 GT4(1,600cc 미만 자연흡기) 시리즈 정상에 오르기 위해 접전 중이다.
RACEWEEK NEWS, 사진/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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