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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8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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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ASA 6000 클래스, 인제 스피디움에서 2019 시즌 2차 오피셜 테스트 진행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레벨인 ASA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오피셜 테스트에 나섰다. 6월 4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는 15대의 경주차가 모여 테스트에 참가했다. 지난 1, 2라운드 경기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다가오는 16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열리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각 팀 선수들은 기대 이상의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며 다가올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1랩 3.908m 인제 스피디움에서 3차 주행까지 1분 36초대의 기록이 가장 빨랐다. 하지만 4차 주행부터 랩타임이 크게 단축되면서 괄목할만한 기록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조항우(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가 4차 주행 첫 랩에서 1분 35.929초를 기록하면서 가장 먼저 35초대에 발을 들였다. 이전까지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렸던 공식 경기를 기준으로 슈퍼 6000 클래스의 최고 랩타임은 정의철(엑스타 레이싱)이 2017년에 기록한 1분 36.350초였다.

테스트 주행이었지만, 종전 최고 기록을 단축한 선수들이 다수 등장한 것이 의미있었다. 2018 챔피언 김종겸(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도 1분 36.322초로 종전 정의철의 기록을 단축하는데 성공했다. 오일기(ENM 모터스포츠)도 6차 주행에서 1분 36.207초를 기록, 정의철보다 빠른 랩 레코드를 기록했다. 정연일(ENM 모터스포츠)이 4차 주행에서 1분 35.777초로 조항우의 기록을 단축하자 5차 주행에 나선 조항우가 이를 다시 1분 35.700초로 단축하면서 이날의 최고 기록을 작성했다.
랩타임이 빨라진 이유로는 올 시즌 ASA 6000 클래스 경주차의 변화에 따른 출력 회복이 꼽힌다. 올 시즌 소음기 설계를 개선하면서 지난보다 엔진 출력이 상승했다. 460마력의 출력, 그리고 다운포스가 향상되고 타이어의 그립도 좋아진 때문이다. 랩타임이 빨랐던 선수들의 차량이 모두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었던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오피셜 테스트를 통해 개선점을 찾은 각 팀과 선수들은 다가오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 경기를 준비한다. 전남 영암 KIC에서는 올해 첫 경기를 치르는 만큼 변수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테스트를 통해 여러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임을 증명한 만큼 실전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흥미롭게 됐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슈퍼레이스 오피셜 포토 김성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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