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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7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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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2025 슈퍼6000 클래스에 ‘새로운 흥행카드’ 도입 추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총괄하는 ㈜슈퍼레이스(대표이사 김동빈)가 “2025 시즌 운영규정과 관련된 내용을 다각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8월 21일 ㈜슈퍼레이스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대표하는 슈퍼6000 클래스 체질 개선과 볼륨 확대, 새로운 흥행카드 도입을 대전제로 설정하고, 팀 역량 강화와 레이스 다변화를 추구하는 사안이 비중 있게 포함되어 있다.

이와 관련해 ㈜슈퍼레이스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조직위원회와 팀 감독들이 수차례 만나 내년 슈퍼6000 클래스 운영안을 논의했다”면서 “다채로운 발전 방향과 세부 규정에 대한 안건을 다루었다”고 밝혔다.

2025 슈퍼6000 결승 주행거리는 150km 이상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사진 : 정인성 기자
슈퍼6000 결승 주행거리가 연장되면 타이어 교체, 중간 급유 등도 본격 도입될 전망이다. 사진 : MJ CARGRAPHY 이명재

주요 내용은 결승 주행거리와 타이어 규정. 대회조직위원회는 먼저 2025 슈퍼레이스 슈퍼6000 결승 주행거리를 기존 100km 이내에서 150km 이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 규정이 확정되면 결승 주행시간은 약 50분에서 1시간 20분으로 연장된다. 또한 최근 2년 동안 이벤트성으로 운영한 피트스톱, 중간 급유 등이 모든 레이스에 적용될 수 있다.

대회조직위원회는 타이어 규정 변화도 예고했다. 현재까지 논의된 내용을 종합하면 타이어 스펙 변경 횟수에 제한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2024 시즌과 동일하게 라운드 별 타이어 사용량을 유지하되, 연습주행, 예선, 결승에서 타이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을 손질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투 드라이버 체제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외 선수들이 슈퍼6000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슈퍼레이스는 2025 시즌 운영안 변경이 팀과 스폰서들의 미디어 노출 확대, 비용 효율성 증대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선순환의 고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슈퍼레이스는 향후 추가 논의와 분석을 거쳐 올 시즌 중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MJ CARGRAPHY 이명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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