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헬로비전 슈퍼레이스를 주관하는 (주)슈퍼레이스가 2014년부터 엔트리 포뮬러 레이스를 서포트 레이스로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슈퍼레이스는 9월 13일 킴스레이싱 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월 27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리는 CJ 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최종 7전에서 FK-1600 시범경기를 펼치기로 했다. 2014년에는 포뮬러 챔피언십 경기를 개최한다.
시범경기는 2014년에 정식 출범할 코리아 포뮬러 챔피언십의 전초전이 된다. 킴스레이싱 포뮬러스쿨 수료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2014년 초대 챔피언에게는 상위 레이스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칼라십 시스템도 운영할 방침이다.
1천600cc 수평대향 엔진과 수동 5단 변속기를 조합한 FK-1600의 최고시속 약 220km. 앞뒤 윙은 없고, 일본 도쿄 R&D의 실차 풍동실험을 거친 카울이 적용되어 있다.
주최측은 타이어 문제도 해결했다고 밝혔다. FJ-1600 전용 슬릭타이어를 생산해온 요코하마타이어 측과 협의에 의해 컨트롤타이어를 도입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각종 부품은 물론 소모품도 향후 국산화할 방침이다.
킴스레이싱 서비스 김성철 대표는 “2007년 이후 6년 만에 국내 포뮬러 레이스의 오거나이저를 맡게 되어 깊은 사명감을 느낀다”면서 “카트에서 시작한 루키 드라이버들이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상위 클래스에서 활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모터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슈퍼레이스 김동빈 이사는 “CJ 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다시 포뮬러 클래스를 도입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포뮬러 클래스를 통해 성장한 선수들이 향후 CJ 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최고 클래스인 슈퍼6000 클래스에서 활약하는 날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포뮬러 클래스 협약을 통해 신인 드라이버 발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RACKSIDE NEWS, 사진/(주)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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