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국내에서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가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꾸준히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1분기 동안 25,024대 판매되며 이 기간 동안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1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지난 6월 미국 내 본격 판매를 시작한 트레일블레이저는 북미 자동차 관련 평가 기관 <아이씨카>(iSeeCars)가 주관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판매된 차’에 선정된 바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섀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형제 모델 뷰익 앙코르 GX 역시 올해 1분기 동안 18,435대가 팔리며 5위에 올랐다.
오랜 기간 한국지엠 수출 효자 모델로 자리잡은 쉐보레 트랙스는 16,955대 팔리며 6위에 안착했다. 형제 차종 뷰익 앙코르는 6,229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뷰익 앙코르 GX와 앙코르 등 한국지엠이 생산하고 수출하는 소형 SUV 모델들의 미국 시장 내 올해 1분기 판매량은 66,643대를 기록했다. 이는 해당 기간 중 미국 시장에서 대중 브랜드로 팔린 15개 소형 SUV 모델의 전체 판매량 중 30%를 웃도는 수치다.
미국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인기 요인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세 가지 디자인, 넓은 실내 공간, 퍼포먼스와 효율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형 파워트레인, 차급 이상의 편리한 고급 옵션 등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WardsAuto)가 발표한 ‘2020 워즈오토 10대 사용자경험 우수 차’(2020 WardsAuto 10 Best UX)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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