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실버라도 EV와 블레이저 EV에 이어 올-뉴 2024 이쿼녹스 EV를 북미시장에 공개한다.
쉐보레는 이쿼녹스 EV 출시를 통해 풀 사이즈 픽업 트럭(실버라도 EV), 중형 SUV(블레이저 EV), 소형 SUV (볼트 EV/EUV) 등 대부분의 전기 SUV 세그먼트는 물론 전기 픽업 트럭까지 포괄하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이쿼녹스 EV는 GM 자체 인증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약 300마일(483km)을 주행할 수 있다. 실버라도와 함께 쉐보레 SUV 라인업에서 두 번째로 판매량이 높은 이쿼녹스의 스타일, 공간, 안전 등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전기 SUV에 적합한 디자인, 전동화 성능, 고객 친화적인 EV 기술을 적용했다.
이퀴녹스 EV 실내는 5인승으로 간결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맞춤형 엠비언트 조명,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며 다양한 수납공간과 함께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4리터의 적재용량이 확보된다.
쉐보레는 안전 최우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가족과 운전자들을 위해 쉐보레 세이프트 어시스트(자동긴급제동, 전방출동 경고, 전방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보행자감지 & 제동 시스템, 차선유지보조,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인텔리빔 등의 안전보조장치), 후방주차보조, 자동제동장치, 운전석 시트 햅틱경고, 후방 자동제동 시스템, 사각지대 스티어링 보조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이쿼녹스 EV에 탑재했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 운전보조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업계 최초 핸즈프리 운전 보조기술인 슈퍼 크루즈가 탑재되어 미국, 캐나다 내 다양한 형태의 도로에서 400,000마일(약 643,738km) 이상의 핸즈프리 운전 지원이 가능하다.
이쿼녹스 EV는 전륜구동 기준 최대출력 210마력(GM 자체 인증 기준), 최대토크 242lb-ft(33.5kgf·m)의 성능을 갖추었다. 최대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46 lb-ft(47.8kgf·m)에 달하는 eAWD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쿼녹스 EV는 11.5kW급 레벨 2(AC) 충전 시스템(1시간 충전 시 34마일(약 55km) 주행), 19.2kW급 레벨 2(AC) 충전 시스템(eAWD 모델, 1시간 충전 시 51마일(약 82km) 주행), 최대 150Kw급 DC 급속 충전 시스템(10분 충전으로 약 70마일(약 113km) 주행)을 제공한다.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는 리미티드 에디션인 2RS 모델을 시작으로 2023년 가을에 북미 시장에 출시되며, 세부사항 및 주문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한국 시장 출시 일정 미정).
한편, 한국지엠은 GM의 전-전동화 미래 전략에 발맞춰 볼트EV와 EUV를 포함, 2025년까지 전기차 10개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