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레이싱 이재우가 걸어온 길에는 놀라운 기록이 가득하다. KARA 첫 센추리클럽 드라이버로, 최다 출전과 최다 우승, 최다 폴포지션 등이 그의 레이싱 커리어를 빼곡하게 장식하고 있는 것이다.
이재우의 데뷔전은 1995 한국모터챔피언십 현대전 6라운드. 2003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 5라운드에서 50경주 기록을 돌파한 이재우는 7년 뒤인 2010년 10월 17일 CJ 티빙닷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100경주 출전 금자탑을 쌓았다.
2017 슈퍼레이스 6라운드를 마친 현재 통산 전적은 150전, 50승, 55회 예선 1위. 역대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이재우는 1995년부터 23 시즌 동안 활동하며 다수의 챔피언 타이틀도 거머쥐었다.
이재우가 처음으로 타이틀 고지에 오른 레이싱 무대는 1998 한국모터챔피언십 투어링B. 쉐보레 레이싱 전신 GM대우 레이싱에서의 첫 시즌(2007 슈퍼레이스 투어링A)을 6위로 마친 이재우는 2008~2011 슈퍼레이스 S2000 클래스에서 역대 최다 타이틀 4연패를 달성했다.
6번째 챔피언 트로피는 2014 슈퍼레이스 엑스타 GT 클래스에서 들어 올렸다. 크루즈 경주차로 시리즈 6라운드에 참가해 3승, 5회 포디엄 피니시를 팬들에게 선보이며 쉐보레 레이싱의 가치를 드높였다.
2015 시즌에는 팀 동료 안재모와 함께 슈퍼레이스 GT 시리즈 원투를 이뤄내며 쉐보레 레이싱 전성시대를 이어갔다. 그러나 국내 GT 정상을 달려온 이재우는 2016 시즌 들어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여줬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서한-퍼플 모터스포트의 강공에 밀려 GT1 시리즈 선두권에서 멀어진 때문이다.
이 같은 흐름은 올해도 계속되어, 이재우의 순위는 중위권에 머물러 있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에서 포인트를 쌓지 못한 이재우는 2전 폴투 피니시로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챔피언십 라이벌들의 힘찬 질주가 어느 해보다 강력하게 GT1 전반에 휘몰아친 탓이다.
2017 슈퍼레이스 GT1 1~6라운드를 마친 현재 이재우의 성적은 드라이버즈 6위. 챔피언 후보군에서 한 걸음 물러난 이재우는 GT1 톱3를 목표로 최종 7라운드를 치르게 되었다. KARA 통산 최다 50승과 최다 55PP는 이재우가 거둔 올해 최고 산물. 여전히 놀라운 기록의 주인공으로 우뚝 선 이재우는 10월 28~29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인통산 51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 주요 성적
‣ 1998 한국모터챔피언십 투어링B 시리즈 챔피언
‣ 2005 BAT GT 챔피언십 GT1 시리즈 2위
‣ 2008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2000 시리즈 챔피언
‣ 2009 CJ O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2000 시리즈 챔피언
‣ 2010 CJ 티빙닷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2000 시리즈 챔피언
‣ 2011 CJ 티빙닷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2000 시리즈 챔피언
‣ 2014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 시리즈 챔피언
‣ 2015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 시리즈 2위
‣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1 6라운드 현재 6위
※ 2017 슈퍼레이스 GT1 1~6라운드 기록
라운드 |
1 |
2 |
3 |
4 |
5 |
6 |
점수 |
순위 |
예선 순위 |
5 |
1 |
7 |
6 |
5 |
7 |
78 |
6 |
결승 순위 |
Ret |
1 |
7 |
4 |
3 |
4 | ||
점수 |
0 |
29 |
7 |
13 |
16 |
13 |
박기현(gokh3@naver.com), 사진/정인성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