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와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가 10월 1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볼보트럭코리아와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주력사업을 비롯해 직업교육훈련 활성화, 고용창출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한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향후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의 하이테크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들 중 자동차 정비에 관한 기본 역량과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우수한 정비인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볼보트럭코리아는 학생들이 졸업 후 볼보트럭코리아 수도권, 충청권 서비스 네트워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졸업생들은 볼보트럭 서비스 네트워크에 입사 시 볼보트럭코리아 테크니컬 센터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상용차 정비사 육성 프로그램에 따라 정비 전문가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게 된다.
볼보트럭코리아 박강석 사장은 “볼보트럭은 본사 차원에서 전기트럭, 자율주행 분야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정비기술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봉갑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학장은 “볼보트럭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신기술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고용 창출을 위한 협력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ervice@tracksid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