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손모빌(ExxonMobil)의 국내 자회사이자 윤활유 제조, 수입, 판매 전문업체 모빌코리아윤활유(주)가 프리미엄 엔진오일 브랜드 모빌원(Mobil 1)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용 엔진오일 ‘모빌원 하이브리드 0W-20’(Mobil 1™ Hybrid 0W-20)을 출시했다.
엑손모빌의 독자적인 첨가제 기술로 만든 이 제품은 하이브리드 차에 최적화된 저점도 고성능 합성 엔진 오일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하이브리드 차의 구조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엔진 손상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또한 미국석유협회(American Petroleum Institute)의 까다로운 고성능 엔진오일 규격인 API SN PLUS을 만족시킨 신제품은 엔진의 노킹 감소 효과는 물론 뛰어난 열내구성으로 엔진 내부 온도가 상승하더라도 일정한 점도를 유지해 엔진 보호 및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
모빌코리아윤활유 니콜라스 해리스 대표는 “모빌리티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특성의 엔진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모빌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엔진 별 적합한 고성능 오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40년 이상 업계를 선도해온 모빌원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오일을 개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모빌원 하이브리드 0W-20는 전국 91개 모빌원 브랜드 공식판매점에서 교체 및 구매가 가능하다. 모빌원 코리아는 모빌원 전문점에서 신제품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텀블러를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RACEWEEK NEWS, 사진/모빌코리아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