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 코리아가 9월 8~9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DRE 로드 아카데미 트랙데이’를 진행했다.
두카티 라이딩 익스피리언스(DRE)는 2003년부터 두카티 모터 홀딩스가 진행하는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20,000명 이상의 라이더가 참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DRE 교육 프로그램에는 모터사이클 초급자를 대상으로 한 루키 아카데미, 일반도로에서 이루어지는 로드 아카데미, 전 세계 최고의 레이스 트랙에서 개최되는 레이스 트랙 아카데미, 오프로드 라이딩을 위한 어드벤처 아카데미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DRE 로드 아카데미 트랙데이에는 40여명이 참가했다. 두카티 모터 홀딩스(DMH)가 주관하는 글로벌 DRE 인스트럭터가 함께 했으며, DRE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이론교육과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라이딩 포지션 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첫날 DRE 로드 아카데미는 노정길, 김승호, 박보람 인스트럭터가 교육을 진행했고, 트랙데이에는 카를로스 세라노(스페인), 딜립 랄와니(인도), 이윤민 인스트럭터가 참가자들을 만났다.
DRE 로드 아카데미 트랙데이를 총괄한 두카티 코리아 고장흠 마케팅 팀장은 “두카티 코리아는 트랙 경험이 없는 두카티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트랙에 입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두카티 모터 홀딩스의 글로벌 인스트럭터도 함께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두카티 코리아는 고객들이 두카티 모터사이클을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년 두카티 코리아 마지막 트랙 행사는 10월 20일 KIC 상설트랙에서 진행되는 ‘두카티 코리아 PP 컵’이다.
RACE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