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익사이팅, 슈퍼레이스’(SUPER EXCITING, SUPERRACE)를 핵심 테마로 올린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 시즌 9라운드 동안 14만8,522명의 누적 관중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약 1만명이 증가했다. 평균 관중(2만1,217명)은 지난해보다 약 1천명이 감소했지만, 직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비가 두 차례나 내린 점을 고려하면 긍정적인 결과로 평가된다.
슈퍼레이스는 올해 현장 관람객 편의 강화에 힘썼다. 스마트 티켓, 모바일 푸드트럭 주문 시스템 등을 도입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드라이버와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그리드워크가 포함된 골드 티켓은 세 차례나 매진되며 높은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올해 처음 선보인 어린이 전용 ‘키즈 클럽’은 가족단위 관객 유입에 크게 기여했다. CJ대한통운 택배차 레이스 체험, 엔진 스타트 이벤트 등 어린이 맞춤형 프로그램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4~12세 관람 비율을 25.17%까지 끌어올렸다. 슈퍼레이스가 꾸준히 마케팅하고 있는 주말 나들이 활동으로서의 모터스포츠 매력이 어느 정도 자리잡아 가는 모양새다.
젊은 세대의 관심도 두드러졌다. 4라운드부터 6라운드까지 나이트 레이스로 진행된 썸머 시즌은 1834세대 관람객(38.5%)의 높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을 입증했다.
글로벌 자동차 유관 브랜드들의 대거 유입도 눈에 띈다. 슈퍼레이스 팬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힘썼다. 르노코리아는 슈퍼레이스에 원메이크 클래스를 창설해 알핀 A110S 모델을 처음 소개했고, 토요타코리아도 프리우스 PHEV 클래스를 신설해 기존 하이브리드 자동차 이미지에서 탈피하며 신선한 레이스를 선보였다. 미쉐린과 브리지스톤 등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의 참여는 대회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이외에도 무신사와의 시즌 챔피언 모자 한정 발매, 300피트와 진행한 웹3 스포츠리그 TDT 챔피언십 등 다양한 시도로 팬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슈퍼레이스는 점진적인 발전과 팬 경험 강화에 집중하며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다가오는 2025 시즌에는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대폭 변경되는 슈퍼6000 클래스 규정 등을 통해 팬들에게 한층 더 재미있게 다가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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