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강신호)가 2022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서울 E-프리에서 활동할 오피셜 자원봉사자를 공개 모집한다.
오피셜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22일까지. KARA 포뮬러 E 전용 오피셜 사이트(http://official.kara.or.kr/page/s04.php)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모터스포츠 활동 경력과 라이선스 등급을 기준으로 일반 오피셜과 시니어 오피셜로 구분해 진행된다.
경기에 투입되는 인원은 300여명이며, KARA는 예비 인력을 포함한 1차 35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KARA는 안정적인 레이스 운영을 위해 경력 오피셜을 중심으로 인력을 구성할 방침이다.
다만 사회적 주목도가 높은 대회 특성을 고려해 라이선스가 없는 일반인들에게도 일부 참여 기회를 열어 놓았다. 일반인 참여 희망자는 신청 접수 후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후 라이선스 취득 과정을 거쳐 경기에 투입된다.
KARA는 접수마감 후 6~7월에 진행되는 온라인 의무교육 등을 거처 7월 중 최종 오피셜 참여 인원을 확정할 방침이다.
포뮬러 E 챔피언십은 국제자동차연맹(FIA)의 핵심 친환경 전기차 레이스로, 우리나라에서는 8월 13~14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첫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E-프리는 2022 포뮬러 E 시리즈 최종전으로 열리게 되어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모터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잠실주경기장 내부를 레이스 트랙으로 사용하는 등 관람객 친화형으로 코스를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KARA는 포뮬러 E 서울 E-프리가 ‘서울 페스타 2022’ 일환으로 치러지는 만큼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기회가 제공되는 글로벌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