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8일 토요일
HomeRACING NEWS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에서 KARA 짐카나 개최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에서 KARA 짐카나 개최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손관수)가 주최하는 2017 KARA 짐카나 챔피언십 3라운드가 10월 15일 대구광역시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주행시험장에서 열린다.
올해 마지막 짐카나 이벤트인 대구 경기는 챔피언십 종목 선수전 외에 일반전, 대학교 동아리 및 동호회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자작차 클래스 등으로 구성된다. 일반전은 운전면허증 소지자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선수전과 일반전 1위 입상자에게는 12월 3일 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 짐카나 출전권과 항공, 숙박비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함께 열리는 KARA 카트 아카데미는 만 7~16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주차와 장비 등을 제공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KARA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KARA 관계자는 “짐카나 최종전은 광역시 단위 행정구역에서 열리는 올해 최초의 대회라는데 의의가 있다”며 “그동안 모터스포츠 이벤트가 드물었던 영남권 팬들에게 더 없는 참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기간 중 동반 개최되는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는 드래그 경기 종목으로는 협회가 4년 만에 처음으로 공인하는 대회여서 주목을 받고 있다.
RACEWEEK NEWS, 사진/KAR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