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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7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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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 15년 연속 1위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GCSI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와 산업정책연구원(IPS) 주관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연이은 수상 소식을 알렸다.

넥센타이어는 산업부 산하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타이어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6월 27일에는 넥센타이어 렌탈 및 O2O 서비스 넥스트레벨이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 종합서비스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GCSI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는 산업부 소관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한다. 한국 기업의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세계 지향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2005년에 시작해 올해로 20년째를 맞았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조사에서 성능우수성, 고객지향성, 고객유지관리, 가격대비품질, 글로벌경쟁력, 재구매의향 등의 요소를 평가한 점수를 합산해 업계 종합 1위를 달성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승용차/경트럭용 타이어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며 전 세계 150여개국 글로벌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전세계에 4개의 생산거점(양산, 창녕, 체코, 중국)과 R&D 네트워크(서울, 미국, 독일, 중국)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타이어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중앙연구소를 중심으로 각 지역별 R&D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타이어 개발 과정에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해 타이어 산업의 혁신적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AI 기술을 적용해 타이어 소음 및 성능을 예측하고, VR을 활용한 디자인 품평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주최, 후원한다. 경영실적 평가,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총 10가지 세부 평가항목을 심사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넥스트레벨은 고객 관점에서 설계된 서비스의 편리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합리적인 구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5년에 출시한 넥스트레벨은 고객 부담은 낮추고,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O2O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온라인으로 손쉽게 제품을 주문한 뒤 가까운 전문점에 방문하거나 전문가가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해준다.

넥스트레벨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목돈 부담 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으며, 계약 기간 동안 프리미엄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 및 조기 마모 시에도 타이어를 무상으로 교체해 주는 파손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맞아 넥센타이어가 고객의 이동에 만족을 제공하는 창조적인 변화를 주도하여 고객이 삶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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