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 토요일
HomeOTHER NEWS넥센타이어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개최

넥센타이어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개최

넥센타이어가 5월 7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 모터스포츠 기초 종목 저변을 넓히기 위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와 넥센타이어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은 아마추어 레이싱 선수들뿐만 아니라 서킷 드라이빙을 즐기는 일반인, 드라이빙 아카데미가 필요한 서킷 입문자, 자동차 동호회원 등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놓았다.

넥센-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은 참가자가 지정한 랩타임에 얼마나 근접한 지를 놓고 겨루는 타깃 트라이얼, 자동차경주 입문 코스로 꼽히는 짐카나 등으로 진행된다.

페스티벌 현장에는 슈퍼레이스 슈퍼6000 경주차를 전시하고, 서한GP 장현진과 김중군이 원포인트 레슨 강사로 나선다. 사진 : 정인성

참가자들의 드라이빙 능력 향상을 위해 서한GP 장현진과 김중군이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이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시간도 준비된다. 이밖에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패독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경주차를 전시하고,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연간 5라운드를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아래서 개최한다. 첫 라운드에는 100여대가 참가할 예정이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