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제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간접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에서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물 중 창의성, 독창성, 효과성, 영향력 등을 심사해 우수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넥센타이어는 10년째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구단의 방한을 기념해 SBS <문명특급>과 지난 8월 콜라보해 제작한 콘텐츠로 간접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콘텐츠에는 맨시티 선수 엘링 홀란드, 필 포든, 리코 루이스가 넥센타이어 브랜드가 랩핑된 버스에 탑승해 <문명특급> 측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오락실 투어, 팬들과의 만남, 홀란드 닮은꼴인 개그우먼 엄지윤과의 만남까지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겼다.
이는 축구 팬들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관심과 재미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유튜브, 릴스 등을 합쳐 약 66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은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