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강화로 미국 시장 공략

0
18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미국 인기 스포츠 종목 NBA, MLB, NCAA 등에 브랜드를 광고하며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넥센타이어는 10월부터 2022/23 시즌이 시작된 미국프로농구(NBA) LED 사이니지 광고로 브랜드 노출에 나선다. 로스앤젤레스, 브루클린, 샌프란시스코, 휴스턴, 샬럿, 워싱턴 D.C’ 등에 위치한 6개 구단 홈 & 어웨이 경기를 통해 미국 전역에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광고한다.

11월에 개최될 전미대학체육협회(NCAA) 남자 농구 가을 토너먼트와 내년 3월 컨퍼런스 토너먼트에서도 브랜드를 노출한다.

내년 3월부터 진행되는 2023 미국프로야구(MLB) 경기장 홈플레이트에서도 브랜드를 알린다. 클리브랜드, 애틀랜타, 로스앤젤레스, 뉴욕, 샌디에이고, 워싱턴 D.C 등에 위치한 6개 구단 경기 도중 넥센타이어가 노출되어 미국 전역에서 인지도를 제고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 R&D 센터 및 법인을 두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넥센타이어는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미국 내 주요 인기 스포츠인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애너하임 덕스와 시카고 블랙호크스 구단을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브랜드를 알림으로써 두터운 팬층 뿐만 아니라 각 팀 연고지 주민들에게 친숙한 브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acewee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