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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7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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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팀 드라이버 8명, 슈퍼6000 1~5라운드 포디엄 피니시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1~5라운드 결승 결과 4개 팀 드라이버 8명이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인제스피디움을 연이어 달린 슈퍼6000 전반 5라운드에서 서한GP, 오네 레이싱, 준피티드 레이싱, 브랜뉴 레이싱 소속 드라이버들이 1~3위 트로피를 나눠 갖는 선전을 펼쳤다.

서한GP 트리오 5라운드 합계 8PP 기록

4월 20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에서는 정의철, 황진우, 박규승이 먼저 시상대 등정을 이뤄냈다. 예선 4위 정의철이 역전 1위. 폴시터 황진우와 브랜뉴 레이싱 박규승은 올 시즌 첫 경주를 포디엄 피니시로 마무리 지었다.

개막 더블 라운드 두 번째 결승은 서한GP 트리오가 포디엄 세 자리를 휩쓸었다. 장현진이 폴투윈을 거둔 무대에서 김중군과 정의철이 서한GP 완승을 엮어낸 결과다.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29랩, 162km 레이스 포디엄 드라이버는 장현진, 이정우, 박규승. 타이어 교체와 급유가 포함된 의무 피트스톱 규정이 적용된 결승에서 장현진이 1위 체커기를 통과했고, 군복무를 마치고 복귀한 이정우가 오네 레이싱 소속으로 첫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했다.

서한GP 장현진은 올 시즌 전반 5라운드에서 3승을 거두었다
5라운드 1위 김중군은 5년 만에 우승컵을 차지했다

슈퍼레이스 썸머 시즌 첫 나이트 레이스를 장식한 인제스피디움 4라운드는 이변 속에서 1~3위 트로피의 주인공을 가렸다. 비에 젖은 트랙에서 시작된 결승에서 타이어 전략이 중요한 변수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예선 1~4위는 최광빈, 정의철, 이정우, 김중군. 웨트 타이어를 신고 결승을 시작한 이들이 고전한 반면, 처음부터 드라이 타이어를 선택한 장현진이 세 경주 연속 우승하는 역주를 펼쳤다. 아울러 예선 12위 박석찬과 예선 9위 황진우도 2, 3위로 피니시라인을 갈랐다. 슈퍼6000 통산 첫 폴포지션 기록을 세운 최광빈은 아쉬운 일전을 4위로 마쳤다.

군복무를 마치고 슈퍼6000으로 복귀한 이정우는 인제스피디움 4라운드 결승에서 오네 레이싱 소속으로 첫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했다
오네 레이싱 오한솔은 슈퍼6000 20번째 결승에서 처음으로 포디엄 피니시 3위권에 진입했다. 사진 오른쪽은 오네 레이싱 장준수 감독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나이트 코스에서 열린 슈퍼6000 5라운드 결승에서는 예선 1~3위 김중군, 정의철, 오한솔에게 샴페인 세리머니의 영광이 돌아갔다. 김중군은 2019년 개막전 이후 5년 만에 우승컵을 차지했고, 오네 레이싱 오한솔은 슈퍼6000 20번째 결승에서 처음으로 포디엄 진출의 기쁨을 누렸다.

올 시즌 1~5라운드 합계 최다 3회 포디엄 드라이버는 장현진과 정의철. 넥센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선수들이 10회 포디엄을 합작했다. 팀 별로는 서한GP(8회), 브랜뉴 레이싱(3회), 오네 레이싱(2회), 준피티드 레이싱(2회)이 소속 드라이버를 1~3위 시상대에 올렸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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