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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2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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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레이스 지배할 드라이버는?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전은 각 클래스 선두그룹의 향방을 결정짓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시리즈 7전 중 전반 3전을 마친 현재 절대강자가 없는 혼전이 지속되고 있는 상태. 이에 따라 이번 4전은 슈퍼6000, 엑스타 GT, 넥센N9000 등 주요 3개 클래스의 향후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일전이 예상된다.
출전 대수는 많지 않지만, 슈퍼 레이스 인기 클래스로 자리잡은 엑스타 GT에서는 EXR 팀106과 쉐보레레이싱의 대결 구도가 벌어지고 있다. 3전 현재 드라이버즈 순위는 유경욱(EXR 팀106), 김진표, 이재우(쉐보레)가 톱3. 개막전과 3전 우승컵을 거머쥔 유경욱이 2전 승자 김진표를 2점 차이로 제치고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뚜렷한 라이벌이 없는 상태에서 승승장구한 이재우의 걸음은 다소 더딘 편. 아직까지 우승 포디엄에 오르지 못한 이재우는 1, 2전 2위로 쌓은 점수 덕에 3위를 지키고 있다. 정연일의 행보 역시 연초 기대와 다르다. 개막전 리타이어, 2~3전 4위는 그가 거둔 예선 성적과 동떨어진 결과로 이어진 때문이다.
그러나 엑스타 GT 4전은 전반 3전과 다른 구도로 흘러갈 가능성이 짙다. 드라이버즈 1, 2위 유경욱(70kg)과 김진표(80kg)가 부담스러운 핸디캡웨이트를 안고 레이스에 임하기 때문이다. 이와 달리 노련한 이재우는 20kg, 3전 폴시터 정연일은 핸디캡웨이트가 없어 상대적으로 유리한 입장이다.
▲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는 넥센N9000.
3전 중 2승을 거둔 윤광수가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올해 들어 어느 해보다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로 인기를 더해가는 넥센N9000에서의 순위 경쟁도 기대할 만하다. 이번 경주에 출전하는 9개 팀 드라이버 17명 중에서는 윤광수가 가장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EXR 팀106 슈퍼 루키 출신으로 올해 SL 모터스포트에서 활약하는 윤광수는 1, 2전 연승을 발판 삼아 넥센N9000 클래스 수위타자로 올라섰다. 3전 리타이어는 뼈아픈 불운. 그러나 핸디캡 타임을 벗어난 만큼 선두그룹 라이벌보다 부담을 덜고 4전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정회원과 이동훈(인치바이인치), 오한솔(바보몰닷컴), 이건희(모터타임)도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드라이버들. 이밖에 부침이 심한 넥센N9000 클래스에서 여성 드라이버 전난희(팀 챔피언스)와 박성은(SL 모터스포트)의 활약 역시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매 경주마다 우승 드라이버가 바뀌는 슈퍼6000에서는 뒤늦게 출사표를 던진 황진우(발보린, 60점)가 3전을 끝낸 현재 드라이버즈 1위. 인제오토피아 김동은(56점)은 지난해 챔피언 김의수(CJ레이싱, 51점)보다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신생 슈퍼스포츠 김범훈(45점)은 올해부터 이 클래스에 도전한 박형일(이레인, 40점)을 누르고 4위에 랭크되어 있다.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전 첫 이벤트는 7월 21일 오전 8시에 시작되는 짐카나. 오후 2시 10분에는 넥센N9000 예선이 30분 동안 진행되고, 밤 8시 30분부터 태백 레이싱파크 23랩을 달리는 결승을 치른다. 이번 나이트 레이스 하이라이트인 슈퍼6000과 엑스타 GT 통합전은 밤 10시에 출발 신호를 울린다.
박기현(allen@trackside.co.kr),사진/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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