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지난 80년간 대한민국의 성장과 함께 이어온 고유의 ‘헤리티지’를 돌아보고, 고객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정에 나선다.
기아는 11월 7일(목)부터 내년 11월까지 브랜드 체험 공간 ‘Kia360’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기아의 움직임을 담아낸 두 번째 헤리티지 전시 ‘프롬 무브먼츠 투 무브먼트’(From Moments to Movement)를 진행한다.
전시관에 들어가면 기아의 80년 역사와 헤리티지 DNA를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는 영상 전시물이 관객을 맞이한다. 곡선형 전시관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모니터에 역사책을 넘겨보는 듯 연출된 영상으로 현장을 방문한 관객이 마치 역사의 흐름 속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영상 전시물 반대쪽에는 이번 전시의 핵심 상징물인 ‘모먼츠 아카이브(Moments Archive)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다. 80년 역사의 의미를 담아 80여 개의 정사각형 조형물을 겹겹이 쌓아 올려 만든 이 공간은 곡선형의 아카이브 형태로 구성되었다.
관객은 이 공간에서 기아의 80년 여정 속 수많은 순간을 구성하는 자동차, 역대 CI, 엠블럼, 광고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아카이브 영상을 따라 나오면 기아의 헤리티지 DNA(Bold, Enriching, Progressive)를 담아낸 기아의 모델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 공간에는 각 키워드를 대표하는 과거와 현재 차량을 1:1로 구성해 헤리티지 DNA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두 차량 사이에는 작은 ‘Moments Archive’ 오브제를 배치해 과거 차량 출시부터 현재의 차량까지 이어지는 이야기를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달한다.
헤리티지 첫 번째 키워드 볼드(Bold, 대담한) 공간에는 기존의 틀을 깨며 새로운 도전을 주저하지 않는 기아의 정신을 담아냈다. 기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도심형 SUV이자 독자 개발 플랫폼 차량인 1세대 스포티지와 유럽에서 연이은 수상으로 수많은 호평을 받은 전기차 EV9이 전시된다.
두 번째 키워드 인리칭(Enriching, 풍요롭게 하는)을 표현한 공간은 국내에서 마이카 시대를 열었던 프라이드와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EV3를 전시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등 고객의 삶을 다채롭고 풍요롭게 만드는 기아의 움직임을 표현했다.
마지막 키워드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발전적인)를 표현한 공간에는 봉고 신화를 만든 봉고9과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열어갈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 Built Vehicle)를 전시했다. 경제 위기 속에서도 오늘날 글로벌 대표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나고, 전동화 대전환의 흐름 속에서 PBV 전기차 전용 공장 구축에 나서는 등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잠재력을 가진 기아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번 헤리티지 전시는 별도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다. 도슨트 투어는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