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HomeOTHER NEWS기아 레이 1인승 밴 출시

기아 레이 1인승 밴 출시


기아가 다목적 모델로 ‘레이 1인승 밴’을 출시했다. 레이 1인승 밴은 국내 최초 1인승으로, 특수차를 제외하면 국내 승상용 모델 중 1인승으로 인증 받은 첫 모델이다.

기아는 소규모 물류 비즈니스 확대에 따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레이 1인승 밴을 개발했다. 최근 1인 사업자 증가와 혼자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는 나들이족이 늘고 있는 추세도 고려했다.

레이 1인승 밴은 기존 2인승 밴에서 동승석 시트를 제거하고 하단에 별도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최대 화물 적재용량을 1,628ℓ로, 현존 경차 밴 중 최대의 공간성을 구현했다. 동승석 쪽 발판이 위치하던 공간에도 추가 적재공간을 적용했다.

2인승 밴 대비 화물 적재 면적은 약 30% 증가했고, 적재 바닥의 최대 세로 길이는 1.913m이다. 최대 적재 가능 무게는 315kg으로, 26%(+65kg) 향상되었다.

레이 1인승 밴은 프레스티지와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시트 높이조절장치 등 운전자 편의사양이 추가된 프레스티지 스페셜 등 2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값은 프레스티지 1,305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은 1,345만원부터 시작한다.

기아는 레이 1인승 밴 고객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목적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기아 측은 “레이 1인승 밴은 “극대화된 공간 활용성과 적재 편의성으로 경차 시장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service@trackside.co.kr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