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타이어기업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세계 최고 권위의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및 2부 리그인 NBA D-리그(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Development League)를 후원하며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NBA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까지 NBA 및 NBA의 하위 리그인 D-리그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 이번 협약은 타이어 업계 최초의 NBA 및 NBA D-리그 후원임과 동시에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 스포츠 리그와 맺은 첫 번째 파트너십이다.
NBA는 경기 당 평균 관중이 2만 명에 육박하며, 200여국 방송 채널과 인터넷을 통해 경기가 중계되는 세계적인 스포츠이다. 지난 시즌 챔피언 결정전 7차전의 미국 내 시청자가 2천600만명을 넘을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금호타이어는 2월 14~16일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NBA 올스타전에서 후원 협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자사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특히, NBA-D 리그 올스타전에서는 유니폼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추가되었고, 경기장 내에도 코트를 비롯해 전광판, 농구대 지지대 등에도 로고가 노출되어 파트너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향후 정규 시즌 및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에는 TNT, ESPN, ABC 등 NBA 방송 네트워크 파트너를 통해 경기 중계 도중 미주 전 지역으로 금호타이어 로고를 노출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기장 내 브랜드 노출뿐만 아니라 TV 광고 집행을 통해 NBA 팬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집중적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해억 북미영업담당 상무는 “미국 최고의 인기 프로 스포츠 중 하나인 NBA와 글로벌 타이어 기업 금호타이어의 후원 협약 체결을 통해 미국 시장 내 인지도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다방면의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975년에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북미 지역에서 인기 스포츠를 후원한 바 있다. 2010년부터 NBA의 강팀으로 손꼽히는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를 후원했으며, 미식 축구 리그(NFL)의 뉴욕 제츠 팀 또한 후원한 바 있다.
TRACKSIDE NEWS, 사진/금호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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