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2022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은 3조 5592억원, 영업이익은 231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액 36.8%, 영업이익은 2.3%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금호타이어는 원자재, 물류 운반비 상승, 글로벌 경기침체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주요 시장 가격 인상 효과와 고수익 제품 비중 확대 등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특히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지역의 차량 생산 증가에 따른 신차용 타이어 판매 증대뿐 아니라 교체용 타이어 모두 안정적인 판매를 통해 3조559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영업이익은 231억으로, 3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원재료, 물류비 상승 등 다발적인 비용 증가에도 판매 단가 인상 및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을 개선했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국내 및 Fed 금리인상, 글로벌 경기둔화 등 불확실한 글로벌 타이어 시장 속에서도 주요 시장 타이어 판매 확대, 고인치 판매 비중 확대를 통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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