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HomeOTHER NEWS금호타이어, 현대 그랜저에 저소음 타이어 공급

금호타이어, 현대 그랜저에 저소음 타이어 공급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타이어 공명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현대 그랜저에 공급한다.

금호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를 납품하는 ‘디 올 뉴 그랜저’는 뉴트로와 품격에 초점을 맞춘 7세대 모델이다. 전통 그랜저 모델을 계승하면서 끊김 없는 수평형 램프로 미래 모빌리티 이미지를 강조한다.

디 올 뉴 그랜저에는 금호타이어의 마제스티9 솔루스 TA91과 엑스타 PS71(규격 245/45 R19)이 공급된다. 금호타이어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이다. 타이어 내부에 폴리우레탄 폼 재질의 흡음재를 부착하여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이 접촉하면서 타이어 내부 공기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공명음)을 감소시켜 프리미엄 세단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금호타이어는 공명음 감소 효과 극대화를 위해 흡음재 형상 및 재질을 최적화한 K-Silent 기술을 적용했는데 타이어에 부착하는 흡음재의 디자인, 면적, 폭 넓이 등을 감안한 형상 설계가 이 기술의 핵심이다. 금호타이어는 2014년 ‘K-silent system’을 개발하여 흡음재의 형상과 재질에 대한 국내 및 해외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김인수 OE영업담당 상무는 “세단의 정석이라 불리는 그랜저에 금호타이어의 독자적인 기술인 K-Silent 기술을 적용한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납품하게 되어 미래 모빌리티 파트너사로서 기쁘게 생각한다. 현대차가 추구하는 것처럼 금호타이어 또한 주행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 및 제품 개발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