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세계 정상급 포뮬러 대회인 오토 GP 시리즈(Auto Grand Prix World Series)에 공식 타이어 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미쉐린에 이어 2012년 공식 타이어 업체로 선정된 금호타이어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4년까지 3년 연속으로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게 되었다.
오토 GP는 F1 바로 전 단계의 포뮬러 대회로, F1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이 대회는 이탈리아 포뮬러3000 시리즈가 2010년 명칭을 변경하며 새롭게 거듭난 대회로, 레이싱카에는 V8 3천400cc 550마력 엔진이 얹힌다. 대회마다 두 종류의 타이어를 교체 사용해야 하는 등 F1에 준하는 규정이 적용된다. 올해는 3월 24일 이탈리아 몬자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헝가리, 영국, 네덜란드, 독일, 체코, 모로코 등 7개국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시즌부터 유럽의 스포츠 TV 채널 유로스포츠에서 오토 GP 중계 시 금호타이어 가상 광고가 노출된다. 또한 레이싱카의 전면부와 팀 유니폼, 트랙사이드 광고판 등에도 금호타이어 로고가 걸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상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금호타이어는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 공식 참가를 통해 모터스포츠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고성능 타이어 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금호타이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전세계 최상위 F3 팀들이 참가하는 유럽 마스터즈 F3를 비롯해 호주 F3, 독일 VLN 시리즈(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중국 CTCC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공식 타이어 업체로 참가하며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TRACKSIDE NEWS, 사진/금호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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