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HomeOTHER NEWS금호타이어 엑스타 TV에 신규 콘텐츠 추가

금호타이어 엑스타 TV에 신규 콘텐츠 추가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유튜브 공식 채널인 엑스타 TV(@ECSTATV)에 신규 코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엑스타 TV는 2019년 4월 런칭 이후 약 2년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구독자는 13.5만명(2023년 2월 기준)으로, 국내 타이어 기업 중 최대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엑스타 TV 채널은 브랜드 캠페인, 엔터테인먼트, 콜라보, 스포츠, 타이어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신규 코너에는 ‘또로로로 챌린지’와 ‘3분 타이어’가 추가되었다. 또로로로 챌린지는 금호타이어의 대표 광고 캐릭터인 또로로로가 매월 거리로 나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대결 콘텐츠이다.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며, 2월 17일까지 참여자 중 10명을 선발해 또로로로 후드티를 증정한다. 3분 타이어는 타이어의 역사, 스펙 등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3분 안에 알기 쉽게 구독자에게 전달하는 코너이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엑스타 TV가 대표적으로, 금호타이어와 소비자들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금호타이어의 대표 캐릭터 또로로로를 통해 브랜드 선호도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 또로와 로로는 2010년 개발된 캐릭터로 소비자들에게 타이어의 기능과 안전을 강조하면서 자연스럽게 ‘금호타이어’라는 기업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있다. TV광고, CGV 극장 대피도 안내 광고, 골프존 비상대피도 안내 광고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raceweek@naver.co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