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글로벌 타이어 전시회 참가로 유럽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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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글로벌 타이어 전시회 두 곳에 참가한다.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는 ‘더 타이어 쾰른 2022’(TTC), 25일부터 28일에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오토프로모텍 2022’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조남화 유럽영업담당 전무, 이강승 G.마케팅담당 상무 등이 참석할 계획이다.

TTC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전문 전시회로, 세계 주요 타이어 메이커들이 참가한다. 오토프로모텍은 국제 자동차 장비 및 애프터마켓 전시회로, 2019년에는 1,670여개의 글로벌 업체가 참가했고, 12만명의 관람객이 들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 컨셉트를 ‘유어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Your SMART Mobility Partner-타이어로 실현되는 스마트 모빌리티의 미래)로 표현하고, 금호타이어 대표 제품을 통해 성능을 집중적으로 강조할 방침이다. 엑스타 PS71, 솔루스 HA32, 윈터크래프트 WP52, 에어리스 타이어 등 금호타이어의 고성능, 여름용, 겨울용, 올 시즌, 트럭버스용, 전기차 전용, 미래 컨셉트 타이어로 구성해 유럽 시장 인기 제품 중심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회에 유럽지역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고, 신규 거래선 발굴 및 개척을 위한 전시 상담도 운영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의 미래전략 방향성을 제시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전년대비 약 56.3% 증가한 4,791억원 매출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