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 : 김창규)가 6월 8일(금) 프로슈머(Prosumer) 역할을 수행할 고객체험단 1기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금호타이어 고객체험단 1기에는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한 주요 자동차동호회 소속 운전자 32명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타이어 시승 테스트 등 다양한 미션을 온․오프라인 상에서 수행하게 된다.
이에 대해 금호타이어는 고객체험단을 대상으로 제품 공급 및 신상품 설명회 초대, 헬로모바일 슈퍼 레이스 참관, 그리고 공장 및 테스트장 견학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체험단이 정기적으로 제안하는 피드백은 향후 제품 개발 및 연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고객체험단 운영은 고객의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소통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단순히 제품 홍보만이 아닌 혁신적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신용식 금호타이어 전무는 “고객체험단과 같은 프로슈머 활동은 기존 제품을 개선하고 신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행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타이어에 대한 정보가 고객체험단을 통해 시장의 고객들에게 객관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4월부터 대형트럭 장거리 운전자 15명을 선발하여 TBR(트럭버스용) 타이어 고객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TBR 타이어 고객평가단을 비롯해 이번 고객체험단 활동이고객들에게 높은 가치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TRACKSIDE NEWS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