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8일 화요일
HomeOTHER NEWS혼다 5개 차종 2023년 미국 IIHS 충돌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혼다 5개 차종 2023년 미국 IIHS 충돌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혼다 5개 차종이 최고 안전등급을 획득했다.

IIHS는 미국 출시 자동차를 대상으로 충돌안정성능과 충돌예방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등급을 매긴다. 이번 평가에서 혼다 CR-V, 오딧세이, HR-V는 최고 안전등급 TSP+ 등급을, 시빅 2개 모델은 TSP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각 모델에는 운전자 주행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차 대 차 정면충돌방지 항목에서 탁월함(Superior)을 획득했다. 혼다 센싱은 보행자 감지기능이 있는 추돌경감 제동 시스템™(CMBS™),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기능(LDW)이 적용된 도로이탈 경감 시스템(RDM),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LKAS), 자동 감응식 정속주행장치(ACC) 등으로 구현된다.

모든 혼다 자동차에는 다양한 정면충돌 상황에서 탑승자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혼다의 독자적인 에이스 바디™(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가 적용되어 있다. 더불어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프론트, 사이드, 무릎,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장착된 어드밴스드 SRS 에어백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CR-V와 오딧세이는 국내에서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 중이다. 올 뉴 CR-V 터보는 지난 4월 6년 만에 풀 체인지 모델로 출시되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