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0일 목요일
HomeOTHER NEWS현대자동차 ‘캐스퍼 밴’ 출시

현대자동차 ‘캐스퍼 밴’ 출시


현대자동차가 2월 3일(목) 적재 능력을 강화한 ‘캐스퍼 밴’을 출시했다. 새 모델은 캐스퍼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안전∙편의사양을 계승하면서 기존 2열 시트 공간을 비워내 940ℓ의 적재용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캐스퍼는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를 앞세워 경형 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켰다. 특히 운전석을 포함한 전 좌석 풀 폴딩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실내공간 활용성을 확장한 점이 고객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대차는 캐스퍼 밴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했다.

이어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으로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여 안전성을 확보했다.

캐스퍼 밴은 가솔린 1.0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76마력(PS), 최대토크 9.7kgf·m, 복합연료소비효율 14.3km/ℓ를 달성했다. 보다 강력한 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솔린 1.0 터보 엔진도 선택 옵션으로 운영한다. 이를 선택 시 최고출력 100PS, 최대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ℓ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캐스퍼 밴의 판매 가격은 단일 트림 1,375만원으로 운영된다.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casper.hyundai.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service@trackside.co.kr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