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요일
HomeOTHER NEWS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2023 올해의 전기차 선정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카앤드라이버> 2023 올해의 전기차 선정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3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해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카앤드라이버>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의 올해의 전기차 연속 수상은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전용 전기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 6를 포함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캐딜락 등 14개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3주간 엄격한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 중 아이오닉 6가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특히 경쟁 차종 중에는 각 메이커별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 전기차 아우디 Q4 e-트론(MEB), 캐딜락 리릭(BEV3), 메르세데스-벤츠 EQE 350(EVA2), 루시드 에어 퓨어(LEAP) 등이 포함되어 E-GMP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평가는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이 차량 가치, 주행 테스트, 차량에 적용된 신기술, 주행의 즐거움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토니 퀴로가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 5에 이은 아이오닉 6의 수상은 현대차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에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아이오닉 6는 빠른 충전 속도, 뛰어난 주행 성능 등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갖춘 차”라고 평가했다.

아이오닉 6는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디어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오닉 6는 4월 월드카 어워즈 주최측이 발표한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비롯해 ‘2023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 of the Year),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World Car Design of the Year)에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1월에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의 대형 패밀리카(Large Family Car) 부문에서 최우수(Best in Class) 차량에 선정되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