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7일 화요일
HomeRACING NEWS현대성우그룹 레이싱 유망주 후원 지속

현대성우그룹 레이싱 유망주 후원 지속


현대성우그룹이 자사 후원 레이싱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통해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2021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현대성우그룹은 4월 1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인디고 레이싱 캠프에서 이창욱, 강승영 선수와 후원 연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으로 두 선수는 후원금과 코칭, 멘토링 등의 교육 지원을 연말까지 받게 된다.
2020년 출범한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젊은 드라이버들이 경쟁력 있는 프로 선수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는 국내 모터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레이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현대성우그룹의 사회공헌활동 가운데 하나다.
두 선수는 지난 1년간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20 KIC 카트 챔피언십 시리즈 2, 3위에 올랐다. 인디고 레이싱은 경기 성적뿐만 아니라 시뮬레이터 트레이닝, TCR 경주차 테스트 등을 바탕으로 인디고 주니어의 학습 능력,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후원 지속 여부와 방안을 검토했다.
현대성우그룹 측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침체한 스포츠 환경에서 레이싱 유망주들이 좌절하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후원 금액을 늘리고 인디고 주니어들이 세미 프로에 준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 이들의 성장을 눈여겨봐 달라”고 말했다.
현대성우그룹은 제품 기술력과 기업 도전정신 실천을 위해 1997년에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해 현재까지 후원하고 있다. 인디고 레이싱은 2018년부터 국제 자동차경주에 진출해 2019년 블랑팡 GT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챔피언, TCR 아시아 팀 챔피언십 2위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