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30일 목요일
HomeRACING NEWS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쇼케이스 개최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쇼케이스 개최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주관하는 (주)슈퍼레이스가 중국투어링카챔피언십(CTCC)과 함께 전남 목포 하당에 위치한 평화광장에서 한중 수교 22주년을 기념하는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첫 이벤트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벤트의 첫 번째 순서는 평화공원 앞 도로에서 엔진 퍼포먼스, 드라이버 소개, 레이싱걸 포토타임 등을 묶은 그리드 이벤트였다. 다양한 경주차의 엔진 사운드를 가까이서 느껴볼 수 있어 행사장을 찾은 1,000여 명 이상의 팬들이 모터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어 평화공원 내로 자리를 옮겨 락피에스타와 드라이버 토크쇼가 한데 어우러져 행사장을 찾은 관중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드라이버 토크쇼에는 황진우, 김의수, 김동은 등 국내 유명 레이서들이 참여해 일반 관중이 쉽고 재미있게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설명과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행사는 유명 록밴드 슈퍼키드의 공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쇼케이스에 참가한 모터스포츠 관계자는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이 같은 이벤트가 앞으로도 꾸준하게 이어진다면 팀과 드라이버도 다양한 방법으로 팬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우리나라와 중국을 대표하는 자동차경주인 슈퍼레이스와 CTCC가 함께 진행하는 2014년 국내 최대의 모터스포츠 행사이다. 약 3만 명의 한중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모터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모터테인먼트 축제로 기획되어 많은 주목을 끌고 있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 부대 이벤트로 걸스데이, 샤이니, 달샤벳, 로이킴 등 국내 유명 가수들이 참여하는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기념콘서트가 열린다. 이밖에 달려요 버스, 택시 드라이빙 등 관중을 위한 여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주)슈퍼레이스 김준호 대표이사는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이뤄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그리드 이벤트 또한 그 가운데 하나다. 첫 발을 내딛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것의 차이가 큰 만큼 우리는 늘 대중 속으로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KIC)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주)슈퍼레이스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