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8일 화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BMW X5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BMW X5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프리미엄 SUV 자동차 BMW X5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²(Ventus S1 evo²) SUV’를 공급한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올해 하반기에 독일 3대 명차들의 최고급 세단에 이어 프리미엄 SUV에까지 공급을 확장하게 되었다. 또한 이번 BMW X5는 기존 BMW그룹의 미니와 1, 3, 5 시리즈에 이어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5번째 모델로서, BMW그룹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다시 한 번 보여 주었다.
새롭게 출시된 BMW X5에 공급되는 벤투스 S1 에보² SUV는 다이내믹한 스포츠 기능들을 적용한 SUV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이다. 이 플래그십 모델은 고성능 자동차 운전자들을 겨냥한 벤투스 S1 에보²의 컨셉트를 그대로 계승해 BMW X5처럼 스포티하면서도 안락한 프리미엄 SUV의 주행을 최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벤투스 S1 에보² SUV는 혁신적인 기술과 정교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유럽 최대 모터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인 DTM에서 BMW 모터스포츠 팀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는 한국타이어의 첨단 기술력을 토대로 탄생했다.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하여 회전 저항을 낮추어 연비를 대폭 향상시켰으며, 주행 시 타이어 접촉면을 최대화하는 구조를 적용하여 빗길 운행과 로드 컨택 능력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SUV 세그먼트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에 프리미엄 SUV를 대표하는 BMW X5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공급을 계기로 SUV 타이어에 대한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명성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RACKSIDE NEWS,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