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2023 런던 EV 쇼’ 참가

한국타이어 ‘2023 런던 EV 쇼’ 참가

한국타이어가 11월 28~30일 영국에서 개최되는 2023 런던 EV 쇼에 참가한다.

런던 EV 쇼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유럽 최대 규모 전기차 국제 무역 박람회다. 세계 유수의 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전기 자동차, 전기 충전 인프라, 배터리 시스템 등 광범위한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박람회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선보인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되어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이 뛰어나다.

이번 행사에서는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협력해 개발한 ‘아이온 레이싱 타이어’도 전시한다. 해당 제품은 포뮬러 E 공식 타이어로, 포뮬러 E 시즌9에서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인정받았다. 행사장에서는 포뮬러 E 3세대 경주차와 함께 전시된 아이온 레이싱 타이어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원천 기술 확보에 매진하는 등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 선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 BMW i4 등 완성차 브랜드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는 토요타 전기 SUV bZ4X, 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버즈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인기 전기차 모델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했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