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22일 토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2013 오토상하이’에서 컨셉트 타이어 공개

한국타이어, ‘2013 오토상하이’에서 컨셉트 타이어 공개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2013 오토상하이(The 15th 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에 참가한다. 한국타이어는 2013 오토상하이에서 미국 신시네티대학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발한 미래형 컨셉트 타이어를 선보이며 첨단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컨셉트 타이어는 신시네티대학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에 전문 디자이너들이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트레드 분할을 통해 코너링 시 방향에 따라 타이어 기울기를 조절하여 접지율을 극대화시킨 타이어(틸트레드)와 오프로드에서 정지마찰력을 극대화한 스마트 SUV 타이어(모티브), 자기부상열차와 같은 원리로 휠 없이 타이어를 지지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용 타이어(맥 트랙), 자동차의 속도에 따라 타이어의 접지율을 변화시켜 저속주행 시에는 연비 향상을, 고속주행 시에는 그립력을 강화시킨 하이브리드 타이어(이멤브레인) 등이 공개된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가 개발한 미래형 타이어인 ‘벤투스 에어로’와 ‘인텔리전트 타이어’도 함께 선보인다. 두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이 결집된 미래형 상품이다. 벤투스 에어로는 사이드월에 위치한 6개의 윙이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도록 설계하여 한층 높아진 접지력과 안정적인 고속주행 및 코너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골프공 딤플 형상으로 디자인된 사이드월이 공기저항을 감소시켜 타이어의 회전력을 높임으로써 고속주행 시 연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국타이어의 또 다른 컨셉트 타이어인 인텔리전트 타이어는 타이어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여 운전자에게 노면과 타이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된 타이어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오토상하이는 글로벌 타이어 마켓의 구심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중국 시장에서 한국타이어의 미래지향적인 최고의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합리적인 투자를 통해 중국 타이어 시장 1위 브랜드 위치를 확고히 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TRACKSIDE NEWS,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