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분기 매출액 1조7,906억원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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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2022년 1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7,906억원과 영업이익 1,260억원을 발표했다.

한국타이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10.8% 상승하였으나, 영업이익은 32.2% 감소했다. 이는 한국공장(대전, 금산공장)의 지속적인 영업손실과 원자재 가격상승, 글로벌 물류대란 등에 따른 영향이다.

특히, 한국공장은 지난해 총파업 여파와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적자폭이 2배 이상 확대되었다. 지난해에도 연간 적자를 기록한 만큼 앞으로 한국공장의 수익성 회복을 위한 혁신적인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주요 지역별 효과적인 판매가격 운용과 최적의 유통전략을 통해 매출액을 상승시켜 외형적 증가를 이뤘다. 이와 함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약 39.0%를 차지하며 전년동기 대비 1.3%P 상승해 질적 성장을 동반했다.

주요 시장인 한국, 중국, 유럽에서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의 상승을 보였다. 중국 시장의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49.1%로 전년동기 대비 8.6%P 올랐으며, 한국 시장과 유럽 시장도 전년동기 대비 각각 2.3%P, 0.9%P 증가하였다. 또한, 미국 시장의 경우 안정적인 수요 회복세와 시장 수요를 상회하는 교체용 타이어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