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7일 월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커뮤니케이션 부문 ‘2013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한국타이어, 커뮤니케이션 부문 ‘2013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벤투스 S1 에보2 모션그래픽 브로슈어’와 ‘에코 모션그래픽 브로슈어’로 ‘2013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3)’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벤투스 S1 에보2 모션그래픽 브로슈어’와 ‘에코 모션그래픽 브로슈어’는 창의적인 3차원 모션그래픽과 재미 요소를 접목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상품 특징과 장점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2를 소개하는 모션그래픽 브로슈어는 고속 주행 시 타이어의 핸들링과 제동력의 우수성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벤투스 S1 에보2의 타이어 패턴을 활용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했으며, 메탈 소재를 활용해 고속주행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스포티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에코 모션그래픽 브로슈어는 친환경 원료와 제조공정을 통해 친환경 상품 소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종이와 동그라미를 모티브로하여 친환경 상품의 특징인 회전저항(연비)과 젖은 노면 제동력에 대한 우수한 성능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표현했다.
‘모션그래픽’은 인쇄물 브로슈어 대신 친환경 트랜드에 맞춰 온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되며, 특히 타이어 정보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가 쉬운 것이 장점이다. 한국타이어는 친환경 트랜드에 맞춰 인쇄 브로슈어 대신 다양한 모션그래픽 기법을 이용하여 영상 브로슈어를 제작해 홈페이지(www.hankooktire.com)를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종이를 절약하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의 편리한 접근 및 제품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고 있다.
한국타이어 마케팅기획부문 배호열 전무는 “이번 ‘2013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기술력뿐 아니라 고객을 만족시키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의 명성에 맞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54년부터 디자인, 소재, 혁신성, 환경 친화성, 브랜드가치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중심으로 매년 각 분야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TRACKSIDE NEWS,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