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2024년 6월 16일 일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2016 개최

한국타이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2016 개최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3월 22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한국타이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2016’을 개최했다. 한국타이어는 이 자리에서 BMW의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부터 BMW, 메르세데스 벤츠, 아우디에 이어 포르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바탕으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 라인을 확대해 왔다.
2011년 미니에 신차용 타이어를 처음 공급한 이래 BMW 1, 2, 3, 4, 5시리즈 등 주요 인기 차종을 비롯해 SUV 모델인 X1과 X5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뉴 미니에는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수년 내에 BMW의 전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BMW 뉴 7시리즈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 윈터 아이셉트 에보 런플랫이다.
한국타이어 측은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은 안정적인 핸들링, 뛰어난 제동력을 기본으로 낮은 회전저항, 주행 소음 성능 등을 크게 개선해 일반 타이어 수준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BMW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인 뉴 7시리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글로벌 톱 타이어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톱 타이어’ 브랜드로의 도약 가속화를 선언했다. 이를 위해 첨단 하이테크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올해 완공할 계획이다.
RACEWEEK NEWS, 사진/한국타이어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